달성군, 대구시교육청과 학교복합시설 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달성군, 대구시교육청과 학교복합시설 사업 업무협약 체결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3.0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달성군
사진=대구 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달성군은 8일 대구시교육청과 학교복합시설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학교시설부지 등에 복합시설(교육·문화·복지 등의 공동 목적의 시설)을 설치해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공유하고, 해당 공간이 지역생활의 중심공간으로 활용되는 것을 목표로 한 사업으로, 이날 협약식은 강은희 교육감, 최재훈 달성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사업 추진을 위한 대내외적 여건 조성 △자료·정보의 상호공유 △사업시행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 △부지 공동 활용 및 사업추진 방안 마련 △기타 상호 합의에 의한 협력 사항 등이 포함됐으며, 각 기관은 학교복합시설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약속했다.

이에 달성군은 3월 교육부 주관 학교복합시설 사업 공모에 추진 중인 ‘달성 중부권 복합문화센터 건립’ 사업을 신청할 예정이며, 이번 공모에 ‘달성 중부권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이 선정될 경우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강좌 프로그램뿐 아니라 주변 학교와 연계된 프로그램도 포함해 달성 중부권 복합문화센터가 주민과 학생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복합문화센터를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문화와 교육이 어우러지는 선도적인 지역으로 만들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