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광양시, ‘비만 예방의 날’ 기념 건강증진 합동 캠페인
상태바
광양시, ‘비만 예방의 날’ 기념 건강증진 합동 캠페인
  • 장옥단 기자
  • 승인 2024.03.10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지난 6일 ‘건강증진 합동 캠페인

[KNS뉴스통신=장옥단 기자] 광양시는 비만 예방 합동 캠페인 주간을 맞이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지난 6일 ‘건강증진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광양시민을 대상으로 비만 예방을 비롯한 건강생활실천, 국가암검진, 정신보건, 금연, 치매 예방 등을 주제로 실시됐다.

또한, 어린이들의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 형성과 정신건강 돌봄을 위해 등하교 시간에 지역 내 학교(2개소)에서도 진행됐다.

합동 캠페인에서는 ‘비만 예방의 날’ 캠페인 슬로건인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 당, 지방) 줄이자’를 중심으로 국가암검진, 금연, 치매, 정신건강 등 분야별 프로그램을 안내해 시민들이 보건소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이 외에도 광양시는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3월 워크온 비만예방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4월에는 시민건강증진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만에 대한 경각심과 인식개선으로 일상 속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건강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옥단 기자 knsnews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