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진천군농업기술센터, 본격 영농철 준비 ‘총력’
상태바
진천군농업기술센터, 본격 영농철 준비 ‘총력’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4.03.0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까지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과 안전교육 병행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 현장 (사진=진천군)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 현장 (사진=진천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진천군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임대 농기계를 정비하고 농기계 순회 수리·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은 겨울철 보관돼 있던 굴삭기, 퇴비살포기, 심경 로터리, 보행관리기 등 필수 영농 기계를 농업인들이 적기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를 마쳤다. 

▲차체 외형 육안 검사 ▲배터리(축전지) 상태 점검 ▲타이어 공기압 점검 ▲등화 장치 부착·작동 점검 ▲볼트·너트 상태 점검 ▲엔진 출력·작동 확인 ▲벨트·브레이크와 클러치 페달 유격 점검 ▲각종 레버, 구동부 작동상태 등을 확인해 농업인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철저히 하고 있다. 

또한 군은 지난 5일 진천읍 장척마을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과 안전교육을 병행 시행한다.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은 각 읍‧면 총 80개의 마을을 방문해 진행하며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영농 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 수리가 어려운 마을을 중심으로 경운기, 관리기, 예취기 등 소형기종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고장진단, 부품교체 요령, 안전 사용 방법, 보관·관리 요령 등도 설명할 예정이다.

남기순 소장은 "임대 농기계의 사용이 많아지는 시기가 다가오는 만큼 임대 농기계의 점검·정비와 교육을 통해 농기계 고장과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