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강진군 인문학곳간, 임정자 작가와 ‘월간인문학 2월’ 진행
상태바
강진군 인문학곳간, 임정자 작가와 ‘월간인문학 2월’ 진행
  • 지연주 기자
  • 승인 2024.03.0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인문학곳간, 임정자 작가와 ‘월간인문학 2월’ 진행
-‘마땅히 그러해야 할 세상’ 통찰의 시간 가져

[KNS뉴스통신=지연주 기자] 전남 강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의 액션그룹 닐다협동조합이 강진읍 동성리에 위치한 ‘인문학 곳간’에서 ‘월간인문학 2월’을 지난달 29일 개최했다.

‘월간인문학’은 매월 인문학 관련 이야기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2월의 작가로 ‘흰산 도로랑’, ‘백두공주와 백장수’, ‘엄마와 잘 이별하는 법’, ‘농사와 사랑의 여신 자청비’, ‘내 편이 필요해!’, ‘할머니의 마지막 손님’ 등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독자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는 임정자 작가를 초청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은 ‘마땅히 그러해야 할 세상을 그리는 동화’라는 주제로 반복되어서는 안되는 사회참사와 그 관련 작품들을 통해 우리 사회를 통찰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다양한 세대가 함께한 시간이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컸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애써 외면했던 사회현상을 바로 볼 용기를 얻은 시간이었다”, “사회구성원으로서 삶 속에서 ‘마땅히 그러해야 할 세상에 대한 생각과 행동’을 고민해 보는 값진 시간이었다”며 강연 후기를 밝혔다.

백경희 닐다협동조합 이사장은 “오늘 강연으로 다양한 세대와 함께 사회를 바라보고 통찰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월간인문학으로 삶 속의 인문학, 함께 하는 인문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문학곳간을 운영하고 있는 닐다협동조합은 마을여행 프로그램 ‘강진만보 브라보’, 원예 및 예술 치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한편, 월간 인문학프로그램으로 ‘시는 어떻게 우리에게 왔고, 우리에게 무엇일 수 있을까(김진경 작가)’, ‘문학과 소수자 재현 윤리(송수연 평론가)’, ‘동화의 즐거움(오시은 작가)’ 등 인문학 강의를 매달 진행하며 강진군민에게 인문학의 양분을 제공해 오고 있다.

지연주 기자 duswnajdrp@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