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도서관, 문화나누리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청송도서관, 문화나누리 공모사업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3.0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도서관 전경. [사진=청송도서관]
청송도서관 전경. [사진=청송도서관]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청송도서관은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가 주최하는 2024년 문화나누리 공모사업에 10년 연속 선정됐다.

문화나누리 사업은 대표평생학습관과 지역 평생학습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토대로 도내 지역 간 문화 격차를 완화하고 체계적인 평생교육 인프라 구축 및 지역민의 교육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운영된다.

이에 따라 청송도서관에서는 △블랙라이트 인형극 '종이아빠'를 4월 5일 오전 11시 청송도서관 제2강의실에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단체 신청에 한함) 상연하며,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인 △엔트리와 함께라면 나도 개발자(ft. 인공지능)를 현서키즈지역아동센터에서 오는 8일부터 15회차에 걸쳐 운영한다.

특히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인 △엔트리와 함께라면 나도 개발자(ft. 인공지능)는 코딩 학습 프로그램인 엔트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의 시대를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주고, 미래 사회의 비전과 어린이들의 꿈의 지평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김미연 청송도서관장은 “이번 공모사업으로 지역 간 문화 격차가 해소되길 기대하며, 도서관이 평생교육학습관으로서 계속해서 지역주민들에게 양질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