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 늘봄선도학교 운영 방안 협의회 개최
상태바
의성교육지원청, 늘봄선도학교 운영 방안 협의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3.0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교육지원청
사진=의성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다인초등학교 교장실과 다인 공동육아나눔터(꿈도담터)에서 경상북도부교육감(김태형), 교육지원과장, 담당 장학사 및 주무관, 다인초 교장 등 7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늘봄선도학교 운영 방안 협의회를 개최했다.

의성교육지원청은 군내 16개 초등학교 중 9개교(56.25%)가 늘봄선도학교를 신청·운영 중으로 늘봄학교가 학교 현장에 바르게 안착돼 초등학생 학부모들의 초등학교 입학 이후 발생하는 돌봄의 어려운 현실을 해소하기 위해 선도적으로 대처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날 협의회는 늘봄선도학교 운영의 효과성 및 초등학생 1학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의 다양성 제고 방안을 마련하고자 2024학년도 늘봄선도학교를 운영 중인 학교 현장(다인초)에서 이뤄져서 그 의미가 깊었다.

이에 의성교육지원청은 늘봄학교를 통해 어려운 돌봄 현실을 지원해야 하는 절실함을 강조하는 동시에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학생, 학부모, 교원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늘봄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성태동 교육지원과장은 “모든 늘봄선도학교 1학년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매일 2시간이상 무료로 제공하는 동시에 교사의 늘봄학교 행정업무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초등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 영위와 교사가 수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