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11 (월)
익산시 다이로움 이동밥차, 무료식사 제공
상태바
익산시 다이로움 이동밥차, 무료식사 제공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4.03.0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다이로움 이동밥차, 무료 식사와 복지 상담, 문화 활동 진행 -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 다이로움 밥차가 소외계층을 찾아가 무료 식사를 제공한다.

시는 이달부터 매월 첫째 주마다 소외계층의 행복한 밥 한 끼를 책임지기 위해 다이로움 이동밥차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다이로움 밥차는 혹서기 8월을 제외하고 12월까지 진행된다.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에는 행복나눔마켓에서 결식 우려가 있는 저소득 주민 300명에게 식사를 준비해 제공하고 있다.

매월 첫째 주에는 익산시 구역별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음식을 만들고 현장에서 드실 수 있도록 이동 밥차로 운영하고 있다.

3월 이동 밥차는 6일 함열읍 아사달공원에서 북부권 취약계층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이동 밥차는 NH농협 익산시지부에서 후원하고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당일 조리한 따뜻한 한 끼 300인분을 준비하며, 나눔의 열기는 식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특히, 올해부터 이동 밥차에 복지 상담과 함께 문화 활동이 더해졌다. 즐겁게 나들이 나온 기분으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문화가 있는 다이로움 이동 밥차로 준비했다.

시 관계자는 "접근성이 어려운 곳에 거주하는 주민들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이로움 이동 밥차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의 이웃을 살피고 지원하는 일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