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영광군,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 착수
상태바
영광군,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 착수
  • 지연주 기자
  • 승인 2024.03.0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클러스터, 수소도시 향해 한걸음 다가가다

[KNS뉴스통신=지연주 기자] 영광군은 수소도시 조성을 위한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

이번 계획 수립은 지난해 7월 제정된 ‘영광군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연구용역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날 보고회는 수소산업 육성 방향 설정과 미래 새로운 에너지원으로 경제․산업 전반에 미치는 지대한 영향을 감안하여 정부의 수소 정책에 부응하는 지역 수소산업 육성방안을 마련한다는 것이다.

또한, 지역 산업 현황 및 국내외 수소산업 동향 분석 등을 통해 재생에너지와 원자력에너지 등 풍부한 무탄소 에너지원을 가지고 영광군에 특화된 수소산업 육성방안을 마련하고, 지역 혁신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수소산업 육성계획을 수립한다.

군은 이번 용역을 통해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기본구상과 로드맵을 수립하고, 이를 위한 재원 확보 및 운영방안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특히, 대마자동차산업단지에 추진 중인 그린수소 생산 시스템 기술개발 및 기반 구축사업과 e-모빌리티 기반 소형 수소연료전지 실증 인프라 구축 사업 등과 연계해 수소산업의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수소도시 조성과 수소클러스터 구축방안에 대해 면밀하게 분석할 예정이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수소산업 육성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수소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더욱 발전하는 영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지연주 기자 duswnajdrp@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