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청소년의 꿈과 함께한 ‘KB Dream Wave 2030’, 올해 더욱 확대한다
상태바
청소년의 꿈과 함께한 ‘KB Dream Wave 2030’, 올해 더욱 확대한다
  • 장옥단 기자
  • 승인 2024.03.0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 교육격차 해소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2006년부터 시행, 19년간 20만여 명 지원
- 학습·진로·지원 세 분야에서 미취학 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KNS뉴스통신=장옥단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우리사회 미래 주역인 청소년의 성장 지원과 상생금융 실천을 위해 대표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을 더욱 확대한다.

‘KB Dream Wave 2030’은 KB국민은행이 2006년부터 펼쳐온 사회공헌사업으로 청소년의 교육격차 및 기회 불평등을 해소하고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습 ▲진로 ▲지원 세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19년간 20만 명이 넘는 청소년을 지원했다.

학습 분야의 ‘KB라스쿨’은 에듀테크 등 전문 교육기관과 협력해 미취학아동부터 고등학생까지 대학생 멘토와의 1대1 온·오프라인 수업, 진로체험활동, 진학상담 등을 제공한다. 특히, 전년 기준 41억 원 수준이었던 예산을 올해 52억 원으로 대폭 증액해 지원 대상도 확대했다. 청소년들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진로 분야의 일환인 청년 IT아카데미 ‘KB IT’s Your Life’는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를 선발해 JAVA기반 알고리즘, SQL, 팀 프로젝트 등 전문 IT교육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1대1 취업컨설팅, 코딩테스트 대응 훈련, IT현직자 특강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지난해 150명의 청년들에게 교육을 운영했으며, 올해에는 대상자를 280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지원 분야의 ‘KB작은도서관’은 지역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해 주민과 청소년을 위한 독서 공간을 조성하고 지역 커뮤니티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 개관한 8개 도서관을 포함해 17년간 총 116곳을 조성했다. 올해에는 지역사회 문화 인프라 강화를 위해 조성 규모를 9개로 확대한다.

또한, ‘KB지역아동센터’는 청소년의 쾌적한 학습공간을 위해 지역아동센터를 리모델링하고 조절식 책상과 의자, 소방감지기, 공기청정기 등을 설치한다. 지난해 25개소가 신설됐으며 올해의 경우 두 배 이상 증가한 60개소를 추가할 계획이다.

‘KB Dream Wave 2030’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KB국민은행 덕분에 힘든 순간을 이겨내고 서울 소재의 원하던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었다” 며, “이제 내가 멘토가 되어 청소년들의 미래 설계를 돕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19년간 꾸준히 ‘KB Dream Wave 2030’을 운영해온 결과, 20만 명이 넘는 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비롯한 우리사회 다양한 계층과 상생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장옥단 기자 knsnews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