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고창군, 해빙기 취약시설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고창군, 해빙기 취약시설 안전점검 실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4.03.0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고창군은 해빙기를 맞이하여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다음달 3일까지 일제히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해빙기(2~4월)에 결빙되었던 지표면이 녹아 지반이 약해지면서 시설물에서 일어날 수 있는 붕괴, 전도, 낙석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로부터 인명과 재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추진된다. 

점검 대상지는 도로, 옹벽, 급경사지, 건설공사장, 문화재, 저수지, 노후 건축물 등 사고 발생 우려가 많은 시설물을 대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비탈면의 붕괴, 전도, 낙석 및 구조물의 균열, 침하, 포트홀 등이 우려되는 시설 등으로 민간 전문가가 참여하는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점검의 전문성을 높일 예정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하도록 하며, 보수보강 및 정밀안전진단이 필요한 시설은 응급조치후 위험요소가 해소될 때까지 후속조치를 통해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사고시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해빙기 취약시설에 대한 철저한 사전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군민들도 주변에서 위험요소를 발견하면 안전신문고 앱이나, 읍ㆍ면 행정복지센터 등을 통해 적극 신고해 주시기를 당부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