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 4일 디엔엠 항공 방문
상태바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 4일 디엔엠 항공 방문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4.03.04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방문을 통한 사천시 항공업체와 소통 및 주요 애로사항 청취
사진=사천시의회
사진=사천시의회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의회 건설항공위원회는 4일 오전 사천시 우주항공과와 함께 현장방문을 통한 관내 항공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디엔엠항공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관내 항공업체의 현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우주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소통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진행됐다.

 디엔엠항공은 항공기 부품의 알루미늄 원자재와 복합 소재 등을 보관, 관리, 절단하고, 항공기의 대형 Wing Rib(날개골격) 생산 및 항공기 부품 조립에 필요한 각종 치공구를 제작하는 회사이다.

 그리고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협력업체로서 사천시 항공 중소기업 중 하나이다.

 이번 현장 방문에서는 디엔엠항공의 생산 공정과 품질 관리, 안전 관리, 인력 양성 등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항공업체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수렴했다.

 또 우주항공과와 함께 우주항공청 개청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과 우주항공산업 육성 방안도 논의했다.

 건설항공위원회는 사천시의 주요 건설 및 우주항공 산업과 관련된 사업을 심의하고 지원하는 위원회로써 전재석 위원장, 박정웅 부위원장, 김규헌 위원, 박병준 위원, 최동환 위원 등 총 5명으로 구성돼 있다.

 전재석 위원장은 "우주항공청이 사천에 개청되면서 우주항공산업에 관심이 높아진 것을 반갑게 생각한다"며 "우주항공산업은 사천시의 미래성장동력이 될 것이므로 항공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원정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