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19대 총동문회장에 박경종 회장 취임
상태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19대 총동문회장에 박경종 회장 취임
  • 조현철 기자
  • 승인 2024.03.0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제19대 총동문회장으로 박경종 신원기술단 회장이 선출되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과기대 총동문회]

[KNS뉴스통신=조현철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총동문회는 2024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지난달 28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하고 제19대 총동문회장으로 박경종 ㈜신원기술단 회장을 선출했다.

박 신임 총동문회장은 2022년부터 총동문회 수석부회장을 맡아 사무처를 잘 이끌어왔다.

채수대 전총동문회 회장은 이임사에서 “그동안 총동문회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헌신과 봉사를 해주신 동문여러분 덕분에 별탈 없이 제18대 총동문회 회장을 마치게 되어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박 신임 총동문회장은 취임사에서 “총동문회를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동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동문회 활성화에 힘을 쏟고 ▲모교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모교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내 생에 최고의 자랑이 되는 총동문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립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서울 유일의 국립종합대학으로 모교 역사상 가장 급속한 성장을 하고 있고 대한민국 최상위 대학에 도전하고 있다. 우리 12만 총동문회가 모교의 성장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조직이 되도록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다 함께 손잡고 미래로 나아가는 총동문회가 되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박 총동문회장은 서울과기대 전기공학과 학사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전기공학 석사, 숭실대학교 대학원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건축전기설비 기술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신원기술단 대표이사 회장으로서 대한전기학회 부회장과 국방부 특별건설기술 심의위원등으로 활동 하고있다. 그리고 전력기술진흥대회에서 국무총리상, 통일대장정대회 국회의장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동문회장 이·취임식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과기대 총동문회]

이날 이 취임식에는 모교 김동환 총장, 이동훈 전임총장, 김종호 전임총장, 남궁근 전임총장, 강동호 교육부총장, 신윤호 발전기금이사, 성재용 기계공학과교수 등 학교 관계자 여러분들과 동문으로는 제12대 김용만 전임회장, 제16,17대 나기선 전임회장, 김성관 ㈜삼진일렉스 회장, 유병찬 도일상사(주) 회장, 정병율 ㈜서현기술단 회장, 유경하 서전엔지니어링(주) 대표이사, 김상귀 SG건설산업(주) 대표이사, 백광욱 해병대남양주시전우회 회장등 총동문회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하여 제19대 박경종 신임 총동문회장을 축하했다.

조현철 기자 jhc@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