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축협, 한우 소비촉진 위한 할인행사 실시
상태바
대구축협, 한우 소비촉진 위한 할인행사 실시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4.03.0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물프라자 침산점. [사진=경북농협]
축산물프라자 침산점. [사진=경북농협]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현재 한우를 사육하는 축산농가는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있다. 곡물 가격 상승 등으로 사육비용은 증가한 반면 소비 부진으로 인해 축산물 가격은 하락해 농가의 수익성이 크게 악화됐기 때문이다.

한우 가격이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는 여전히 부진하다. 축산물은 축산농가가 소를 출하한 이후 도축, 가공, 운송 등의 유통과정이 수반되고, 이에 따른 인건비 및 물류비 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가격 하락을 크게 체감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경기침체의 장기화로 한우 소비는 더욱 위축되고 농가의 경영난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합리적인 한우가격 조성을 통해 소비를 촉진하고 소비자와 축산농가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

이에 대구축산농협에서는 직영하는 축산물프라자 및 하나로마트를 통해 엄선된 축산물을 최저가에 공급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축산물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기업의 마진을 최소화해 소비자에게 우수한 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함으로써 축산물소비를 촉진시키고 궁극적으로 축산농가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정책을 펴고 있다.

믿을 수 있는 축산물을 시중 가격 대비 대폭 할인해 판매하는 대구축산농협의 한우소비촉진행사는 3월 1일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축산농가와 소비자의 상생을 위해 연중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등심의 경우 1등급 100g 기준 5980원으로 전국 평균가격 9500원 대비 37% 할인, 불고기(설도)의 경우 1등급 100g 기준 2280원으로 전국 평균가격 4250원대비 4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최성문 조합장은 “대규모 한우 할인행사를 실시함으로써 축산물 소비를 촉진시키겠다”고 밝히며 “연중 지속적으로 할인행사를 전개해 축산농가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