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광주북구, 광주전통공예문화학교 새단장 마치고 힘찬 출발
상태바
광주북구, 광주전통공예문화학교 새단장 마치고 힘찬 출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4.03.0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일 오후 3시 광주전통공예문화학교(하서로 818) 일대에서 개관식 열어
지난 2021년 광주시 건의 통해 특별교부금 등 17억여 원 확보
내진 보강 및 그린리모델링, 레지던스 공간 조성 등... 이용 주민들의 편의 향상 기대돼
광주전통공예문화학교 전경 / 광주북구제공
광주전통공예문화학교 전경 / 광주북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용전동에 소재한 광주전통공예문화학교(하서로 818) 새단장을 마치고 주민들과 함께 힘찬 출발을 다짐한다.

3일 북구에 따르면 ‘광주전통공예문화학교 그린리모델링 및 레지던스 공간조성 사업’이 마무리되어 오는 4일 개관식이 열린다.

개관식은 행사 당일 오후 3시 광주전통공예문화학교 일대에서 개최되며 입학생 등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 ‘신입생 간담회’ 등이 진행된다.

이번에 새단장을 마친 광주전통공예문화학교는 지난 1997년 준공된 광주 유일의 전통 공예 교육 공간으로 건물 노후화에 따라 시설 기능이 열악해져 환경개선이 필요했다.

이에 북구는 지난 2021년 전문가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광주시에 광주전통공예문화학교 에너지 효율 개선과 신개념 공예문화 융합 공간조성을 적극 건의․협조 요청하였고 광주시가 이를 수용해 사업추진 기반을 마련하였다.

이후 지난 2022년까지 특별교부금 10억 원을 활용해 내진 보강 공사와 냉난방기․ 고효율 조명 설치, 창호 교체 등의 그린리모델링 공사를 끝냈고 지난해에는 구비 7억여원을 투입해 주민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예작품 창작․전시공간인 레지던스 공간조성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공사로 광주전통공예문화학교는 기존 건물 대비 연면적 140㎡가 늘어난 약 930㎡ 규모로 확대 조성되었고 엘리베이터 등 장애인 편의시설도 설치되어 수강생 등 이용 주민들의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북구는 기대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광주전통공예문화학교가 지역 공예문화확산의 새로운 거점 공간으로 거듭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여가․예술 활동을 뒷받침할 수 있는 문화시설 개선과 확충에 지속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