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대학가 화제] 경민대학교 2024학년도 신입생 全 학과 100% 등록 기록!!
상태바
[대학가 화제] 경민대학교 2024학년도 신입생 全 학과 100% 등록 기록!!
  • 박종만 기자
  • 승인 2024.03.02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질 높이고 학생이 주인이란 정신 강조해 입학생들에 자부심 심어줘…학과 특성 맞는 커리큘럼 홍보 속에 자랑스럽게 여기는 경민대학 문화도 한 몫 차지해

[KNS뉴스통신=박종만 기자]

김상돈 입학홍보처장(왼쪽 첫 번째)이 2024학년도 신입생 등록율 100%를 달성한 후 입학홍보처 직원들과 환한 미소를 지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상돈 입학홍보처장(왼쪽 첫 번째)이 2024학년도 신입생 등록율 100%를 달성한 후 입학홍보처 직원들과 환한 미소를 지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도권 북부에 위치한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가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과정에서 30여 개가 넘는 학과의 합격자 전원이 등록을 마침에 따라 전 학과 100%의 등록율을 기록하는 새 역사를 써 주변대학의 부러움속에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경민대학교의 이 같은 수치는 최근 급격히 감소하는 학령인구 속에 2024학년도에 전국 대학교 신입생 모집인원이 4만여 명 감소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가운데 수도권에서도 1만 5,000여 명이 줄어든 상황에서 나타난 결과라 그 의미가 더욱 큰 것으로 보인다.  

‘교육은 제2의 독립운동’이란 자세로 3·1 독립정신을 계승하고 민족교육, 신앙교육, 효도교육 등 인성을 기본으로 하는 설립이념을 바탕으로 개교한지 올해로 32주년을 맞은 경민대학교는 올바른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를 쌓게하며, 정보화 시대에 전문화되어 가는 각 분야에 중간 기술인으로서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일꾼을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 ‘사람을 키우는 대학 경민대학교’란 슬로건처럼 경민대학교는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생이 주인이 됨과 동시에 입학 후 입학생들이 자랑스럽게 여기는 대학의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홍지연 총장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경민대학교의 이번 2024학년도 입시전략을 주도한 김상돈 입학홍보처장은 “신입생들이 경민대학교를 자신있게 추천하는 ‘바이럴마케팅’ 활용과 학과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SNS홍보를 통해 학과의 특성과 경쟁력을 홍보한 것이 큰 역할을 했다”면서 “그 동안 많은 학생들의 입시상담을 진행한 결과 경민대학교를 지원하는 학생들의 특징은  각 학과의 경쟁력이 선택의 기준이란 점을 파고든 것도 중요했다”고 밝혔다.  

김 처장은 특히, “소방공무원 전국최다 배출 기록을 세웠던 소방안전관리과를 비롯해 4년제 일반대학수준보다 우월한 경쟁력을 가지고 해외 태권도 공연에도 초청받으며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수상기록을 세운 태권도외교과 및 수도권 북부에 위치한 대학 중 유일하게 개설된 군사관련학과로 ‘군사관련 전국대학 TOP1’을 바라보는 효충사관과 등이 그렇다”고 강조했다.   

김 처장은 이어 “만학도의 서울대라 불리는 라이프학부 자율전공학과, 호텔조리계의 수도권 탑5에 포함되어 매년 관련대회 수상을 휩쓸고 있는 호텔조리과를 비롯한 유아교육과, 게임콘텐츠과, 영상콘텐츠과 등 상당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경민대학교를 선택하게 된 이유로 보고 있다”면서 “경민대학교는 1호선, 7호선이 경유하는 도봉산역에서 무료스쿨버스로 8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통학에 대한 부분도 영향을 미쳤으리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박종만 기자 jmpark501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