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인천 동구보건소, 아토피ㆍ천식 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인천 동구보건소, 아토피ㆍ천식 예방관리사업 우수기관 선정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2.12.1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보건소(소장 박중업)가 보건복지부 실시한 ‘2012년도 아토피ㆍ천식 예방관리사업 실적평가 결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기관표창을 받는다.

10일 구에 따르면, 아토피ㆍ천식 예방관리사업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 극복을 통해 모든 국민의 건강한 생활 보장과 미래의 사회ㆍ경제적 부담 경감’이라는 비전 아래 전국 보건소에서 추진해온 사업이다.

이번 평가는 예방관리사업에 참여한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2012년 보건소 아토피ㆍ천식 예방관리사업 최종실적’을 통해 전체 보건소의 실적을 수량화해 상위 20%를 선정한 후 외부전문가가 질적 평가를 통해 동구보건소 등 6개 보건소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특히, 동구보건소는 ‘인천광역시 동구 유ㆍ소아 아토피 질환의 유병률 및 실태조사’를 통해 지역진단을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아토피ㆍ천식 아동건강관리센터’를 개설해 운영한 점에서 큰 점수를 얻었다.

한편, 동구보건소에서는 아토피ㆍ천식 아동건강관리센터를 통해 아토피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함께 전문 상담과 정기 진료 등을 통해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 및 관리함으로써 영ㆍ유아의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알레르기 질환 관리로 주민들의 건강수준 향상에 적극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에 힘입어 아토피ㆍ천식 없는 해맑은 동구 조성을 위해 알레르기 질한에 노출된 환자의 위험 요인을 제거하고 지속 관리함으로써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