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진주시, 박명균 행정안전부 예방정책국장 방문
상태바
진주시, 박명균 행정안전부 예방정책국장 방문
  • 노지철 기자
  • 승인 2024.02.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사 집단행동 대응 상황 점검 및 비상진료 대책 상황 파악
29일 박명균 행정안전부 예방정책국장이 진주시 재난대책본부를 방문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29일 박명균 행정안전부 예방정책국장이 진주시 재난대책본부를 방문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KNS뉴스통신=노지철 기자] 진주시는 박명균 행정안전부 예방정책국장이 진주시 재난대책본부(이하 진주시 재대본)와 진주시보건소를 찾아 진주시 의사 집단행동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예방정책국장은 진주시로부터 24시간 응급실 운영체계 구축 현황,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전공의 및 의과 대학생 집단 행동, 의료기관과의 비상연락망 구축 상황 등을 보고 받았다.

또 박명균 국장은 조도수 진주시 재난대책본부 총괄조정관, 보건소장 등의 면담을 통해 시민들이 의료공백으로 인한 불편이 없도록 의료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비상시 발 빠른 대처를 당부했다.

이에 진주시 재대본은 현재까지는 의료 공백으로 인한 진료 차질이 발생하고 있지 않으나, 경상국립대학교 병원 응급실 수용 제한, 종합병원 환자수 증가, 중증 환자 전원 문제 발생 등 앞으로 발생 가능한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한편 조규일 진주시장은 28일 의료계 집단행동과 관련된 호소문을 발표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전공의와 의대생들의 신속한 현장 복귀를 촉구했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