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안전학회, 박달재 서울과기대학교 교수 제20대 회장 선출
상태바
안전학회, 박달재 서울과기대학교 교수 제20대 회장 선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4.02.29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ademic Power 그룹으로 도약” 기치로 내걸어
박달재 회장
박달재 회장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박달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가 제20대 사단법인 한국안전학회장에 선출됐다.

안전학회는 지난 23일 평의원회의를 열고 신임 회장 선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안전학회는 안전에 관한 학문적 연구 및 기술발전을 도모함으로써 안전인의 지위 향상과 재해 예방을 통해 안전한 사회의 구축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86년에 창립한 안전분야 최고의 학회로써 약 1100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3월 1일 자로 새로 취임하는 박달재 회장은 1970년생으로 호주,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UNSW)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한국안전학회 총무이사, 기획·사업부회장, 국제부회장, 대한산업안전협회 사외이사(전),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산업안전보건센터장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2009년부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안전공학과 교수로 재임중이다.

새로 취임하는 박달재 회장은 “안전학회가 안전분야 Academic Power 그룹으로 도약해 우리나라 안전수준 향상 및 글로벌 안전을 리딩하는데 힘써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국회, 정부, 민간 등을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실천 가능한 의견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전협회는 신임 회장 선출과 함께 제20대 임원진으로 총무부회장 원정훈 교수(충북대학교), 학술부회장 이성은 교수(호서대학교), 기획·사업부회장 이기백 교수(한국교통대학교), 국제부회장 이창준 교수(부경대학교) 및 감사 채원규 교수(前신구대학교), 김태영(LF) 박사를 선출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