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베네수엘라 광산 붕괴로 25명 사망할 수도
상태바
베네수엘라 광산 붕괴로 25명 사망할 수도
  • KNS뉴스통신
  • 승인 2024.02.2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베네수엘라 남부 외딴 정글에서 발생한 불법 광산 붕괴로 무려 25명이 목숨을 잃었을 수도 있다고 베네수엘라 시장이 수요일 말했습니다.

사건은 가장 가까운 마을인 라 파라과에서 배로 7시간 거리에 있는 볼리바르 주의 "불라 로카" 광산에서 전날 발생했으며, 가족들은 걱정스럽게 소식을 기다렸습니다.

"25명이 사망하고 15명이 부상을 입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라고 안고스투라 지방 자치제 시장인 요르기 아르치니에가는 말하며, 아직 "정확한 숫자"는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볼리바르 주의 시민안보 장관인 에드가 콜리나 레이예스는 2명의 사망자와 2명의 부상자를 보고했습니다.

레이예스는 부상자들이 수도 카라카스에서 남동쪽으로 750km(460마일) 떨어진 라파라과이에서 4시간 거리에 있는 지역 수도 시우다드 볼리바르의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말했습니다. 사망자들은 배를 타고 라 파라과이로 이송됐습니다.

"형, 형, 형, 형." 배에서 시신이 실려나가는 것을 보며 친척이 울부짖었습니다.

레예스 대변인은 군과 소방대원, 그리고 다른 단체들이 상황을 평가하기 위해 "항공편으로 그 지역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구조대도 수색 작업을 돕기 위해 카라카스에서 날아오고 있었습니다.

카를로스 페레스 암푸에다 시민보호부 차관은 AFP통신에 "피해 상황을 평가하고 구조 분석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전에 트위터였던 X에 그 사건의 비디오를 공유했는데, 수십 명의 사람들이 열린 구덩이 광산의 얕은 물에서 일하고 있을 때 흙벽이 천천히 무너져 내리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삼켜지는 동안 일부는 가까스로 도망쳤습니다. 지난해 12월에는 같은 지역에 있는 이카바루 원주민 공동체의 광산이 붕괴돼 최소 12명이 숨졌습니다.

볼리바르 지역은 금, 다이아몬드, 철, 보크사이트, 석영, 콜탄이 풍부합니다. 국영 광산 외에도 불법 광산 산업도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