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밀양시, 나노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돼
상태바
밀양시, 나노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돼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4.02.28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봄부터 전략산업 맞춤형 인재 육성으로 매력적인 교육환경 조성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시는 교육부 공모사업인 교육발전특구 나노 시범지역으로 지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교육발전특구는 정부의 지방시대 구현을 위한 핵심전략 중 하나로 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 간 불균형 심화와 지역 소멸 우려에 대응하는 정책이며 지자체, 교육청, 지역기업, 공공기관 등이 서로 협력해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지역의 교육 혁신과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또 시범지역에 선정되면 특별교부금 30억원에서 100억원에 이르는 재정 지원과 함께 각종 규제 특례를 지원받는다.

시는 경남도와 경남교육청이 추진하는 경남형 미래전략산업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돼 지역 전략산업인 나노 분야의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 체계 구축을 목표로 3년간 시범 운영한다.

밀양시의 나노 교육발전특구 모델안은 크게 △공공시설 활용 아이키움배움터 운영 확대 △공교육 경쟁력 제고 프로그램 운영 △나노분야 현장실무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시는 이러한 교육발전특구 운영을 통해 지역교육 혁신 및 지역인재 양성으로 공교육을 향상시키고 정주 여건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은“교육발전특구 선정으로 학령기 아동이 성장해 지역 내에서 일하고 정주까지 이어지는 밀양형 인재 양성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