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2024 남구 꿈 자람 마을학교 이용자 모집
상태바
대구 남구, 2024 남구 꿈 자람 마을학교 이용자 모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2.2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남구
사진=대구 남구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남구는 2024년 대구 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마을내 활용 가능한 공간을 이용한 틈새(저녁) 교육돌봄 ‘남구 꿈 자람 마을학교‘ 이용자를 모집한다.

남구 꿈 자람 마을학교는 돌봄 사각지대 학생들에게 고품질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2023년 까지 140여 명의 학생들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했다.

방과 후의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맞벌이, 다자녀, 한부모 가정 등의 나홀로 아동을 대상으로 소득 수준에 상관 없이 교육비, 간식비 전액 무료로 틈새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울러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재능, 경험을 가진 마을 주민을 ‘미래 마을강사’로 양성해 마을학교에 활용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지역사회 참여 및 마을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한다.

남구 꿈 자람 마을학교는 4개의 테마학교(꿈 학교, 놀이 학교, 함께 학교, 책 학교)로 요일별로 16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뮤지컬, 발레, 3D펜 창의과학 코딩, 한지공예, 전통놀이, 업사이클링, 초등요리, 그림책과 함께하는 창의예술 등 다양한 체험 및 교육 활동으로 아이들의 안전한 돌봄과 성장을 지원한다.

대명권(중앙어린이공원 내 대복경로당 2층)과 이천권(배나무샘골문화 센터 2층) 2개의 마을학교에서 연간 2학기(3월~7월, 9월~12월)로 운영 되며, 대상은 초등학생 2~5학년, 교육시간은 평일(월~금요일) 오후 4시~7시이다. 상담 및 신청은 꿈 자람 마을학교를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