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강릉시, 관내 소상공인에 결제단말기 무료 지원
상태바
강릉시, 관내 소상공인에 결제단말기 무료 지원
  • 장수미 기자
  • 승인 2024.02.2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0일까지 선착순, POS∙키오스크 소모품 및 장비 AS까지 모두 무료

[KNS뉴스통신= 장수미 기자] 강릉시는 관내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무료로 결제단말기 (POS, 키오스크)를 보급하고 있다.

결제단말기 무료 보급 사업은 음식점, 카페 등 외식업에 해당하는 업종의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단말기 월 임대료부터 영수증 용지 일부 등의 소모품, 장비 A/S 등 약정기간 동안 모두 무료로 지원한다.

신청 후 중도해지에 대한 위약금 부담도 없으며, 최근 키오스크 등 다양한 형태의 결제단말기 사용이 급속도로 확대 보편화되고 있어 관심 있는 관내 소상공인이 무료로 지원받아 사용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 10월부터 추진해온 이번 사업은 오는 6월 30일까지 연장하여 신청을 받고 있으며, 결제단말기는 제한된 물량으로 접수처(1588-6749)를 통해 선착순 신청에 의해 지원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결제단말기를 신청하여 사용하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사업으로, 최근 경기침체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많은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수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