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재)경북테크노파크,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산시-(재)경북테크노파크,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4.02.28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 경산시, (재)경북테크노파크와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2
경산시와 (재)경북테크노파크가 27일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재)경북테크노파크와 27일 시장실에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빛나는 만화마을 조성)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협약 기관의 권리 및 의무, 사업수행 방법, 사업비 관리 및 정산, 보안 및 안전관리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협약서를 상호 교환했다. 

경산시는 문화특화지역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부터 3년간 18억원을 들여 경산시 서상길 일원에 빛나는 만화마을을 조성할 계획이다. 2024년도 주요 사업은 공동체 활동 지원 및 거버넌스 구성·운영, 마을공동체 주민 제안 공모사업, 벽화작업 및 전시회 개최, 찾아가는 만화 교실, 경산 만화축제, 웹툰으로 들려주는 야간 불빛콘서트 개최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재)경북테크노파크의 전문 연구원들의 노하우와 경산시의 재정적 지원이 합쳐진다면 경산시가 만화도시 이미지를 조성하는 데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 지속 가능한 민관협력형 문화 활동 기반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