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밀양시“임대 농기계 택배로 배달합니다”
상태바
밀양시“임대 농기계 택배로 배달합니다”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4.02.26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당 연 10회 무료, 경작지까지 배달 및 회수까지
밀양시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농기계를 배달하기 위해 상차하고 있다.<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시는 농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임대 농기계 택배 서비스’를 올해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농기계 택배 서비스는 시 농업기술센터 직원이 임대 농기계를 경작지까지 배달하고 작업 후 회수하는 방식으로 운반 차량이 없는 농업인들의 불편을 덜고 농기계 상·하차 시 발생하는 사고위험을 줄여 농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지난해 지역 내 농업인들이 굴삭기와 파쇄기 등 임대 농기계 사용을 신청한 횟수는 58종 4,650건이다. 

이 중 택배 서비스를 이용한 횟수는 1,555번이다. 변차수 농기계담당은 올해 택배 서비스 이용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밀양시에 경작지와 주소지를 둔 농업인이면 누구나 임대 농기계 택배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농가당 연 10회(왕복)까지 무료다.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문의할 농업인은 시 농기계임대사업소(055-359-6995)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신영상 농업기술센터소장은“임대 농기계 택배 서비스를 통해 지역 내 농업인들이 좀 더 편리하게 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