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김관영 도지사, 환자 곁에는 여러분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상태바
김관영 도지사, 환자 곁에는 여러분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4.02.2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계 집단행동과 관련해 호소문 전달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가 26일 의료계 집단행동과 관련해 ‘의료현장 복귀’를 당부하는 내용의 호소문을 지역 사회와 지역 의사단체에 전달했다.

이 서한문은 의사단체 집단행동으로 인한 의료공백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지역 의사단체와 전공의들에게 협조를 요청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 지사는 서한문에서 “지금 우리는 지역과 필수의료의 위기를 극복하고, 환자와 의료계 모두를 위해 더욱 든든한 의료체계를 만들기 위한 산고의 과정을 치르고 있다고 본다”며 “그러나 환자 곁에는 의료인 여러분의 끊임없는 손길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김 지사는 “우리 도민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몸을 사리지 않고 밤낮으로 환자들을 지켜준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을 기억하고 있다”며 “어떤 상황에서도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지역의료의 파수꾼이 되어주시는 여러분에 대한 신뢰 역시 변함없다”면서 대화와 소통을 통한 문제해결을 기대했다.

이와 함께 김 지사는 “도민 여러분께서도 경증․비응급의 경우에는 응급실보다는 야간․휴일 진료가 가능한 가까운 의료기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끝으로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는 “우리 도는 도민 여러분의 의료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면서 “부디 여러분을 믿고 도움을 요청하는 도민의 손길을 외면하지 말아주시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