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4년 전국기능경기대회 지도교사 설명회..."5연속 종합우승 향한 필승 결의 다짐"
상태바
경북교육청,  2024년 전국기능경기대회 지도교사 설명회..."5연속 종합우승 향한 필승 결의 다짐"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4.02.27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도교육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6일 포항시에 있는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에서 도내 직업계고 기능경기대회 지도교사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전국기능경기대회 지도교사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8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실시되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를 앞두고 △학생 지도 시 안전사고 예방 △직종별 예산 지원 안내 △기능경기대회 직종별 분석 △지도 사례 등을 안내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16년 만에 경상북도에서 실시되는 이번 대회를 앞두고 경북교육청 소속 학생과 지도교사의 열의는 매우 높다.

 그동안 전국기능경기대회 4연속 종합우승과 학생부 6연속 우승이라는 압도적인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경북교육청은 이번 대회에서도 체계적인 지도와 지원을 바탕으로 5연속 종합우승을 노리고 있다.

 올해는 대회 50개 직종 중 27개 직종의 경기는 금오공업고등학교(구미), 신라공업고등학교(경주),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포항),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안동) 등 총 4교의 학교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청은 체계적인 직업 교육을 통하여 미래 산업사회를 이끌어갈 우수 기능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숙련 기술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