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열 영덕군수, 영덕군 4-H 연합회 만나 '현장 소통의 날' 개최
상태바
김광열 영덕군수, 영덕군 4-H 연합회 만나 '현장 소통의 날'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2.2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열 영덕군수가 4-H 연합회 임원들을 만나 소통하고 있다. [사진=영덕군]
김광열 영덕군수가 4-H 연합회 임원들을 만나 소통하고 있다. [사진=영덕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김광열 영덕군수는 지난 22일 영덕군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군민과 함께하는 현장소통의 날'을 개최하고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영덕군 4-H 연합회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소통의 날'은 영덕군의 고령화 비율이 높아지고 농업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청년농업인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해진 만큼, 청년농업인이 영농현장에서 현실적으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영덕군 4-H 연합회 이동우 회장 등 임원 10여 명과 김광열 영덕군수 및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고, 김군수는 참석한 임원 모두에게 의견을 묻고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4-H 연합회원들은 가축사육 제한구역 거리제한 완화, 사과 적과 및 수확 인력지원, 농기계임대센터 농기계 수요조사 결과 반영 등 농업현안과 관련된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기했고 이는 영덕군이 개선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또 참석자들은 영덕군에 거주하는 젊은 청년층 전반이 갖는 고민을 함께 공유했다. 관내 소아과 전문의 부족 문제, 긴급돌봄 공간 확장, 군 직영 키즈카페 활성화 등이 언급됐다.

이에 김광열 영덕군수는 "경북도가 저출산과의 전쟁을 선포했다. 그만큼 군에서도 자녀양육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고민을 하고 있다. 영덕목재문화체험장 내 키즈카페 운영을 시작했으며 앞으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을 더 추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축산면 고곡 졸음쉼터~영덕읍 구간에 포트홀(도로파임)이 많아 위험하다는 의견이 제시되자 김군수는 군민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국토관리사무소와 협의를 거쳐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영덕군 4-H 연합회는 영덕군 농업기술센터의 지도를 받는 농업인 학습단체로 39세 이하 젊은 청년농업인으로 구성되었으며, 영덕군 농업발전을 위한 활동뿐만 아니라 지역봉사 및 나눔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