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4년 정월대보름 시민 한마당 행사 개최
상태바
영천시, 2024년 정월대보름 시민 한마당 행사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4.02.26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는 지난 24일 영동교 강변공원에서 정월대보름행사 달집태우기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영천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시는 지난 24일 영동교 강변공원에서 시민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와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행사를 개최했다. 

청년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명주 농악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각 읍면동 청년회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부스를 운영해 전통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M댄스, 이언화 무용단, 별빛어린이무용단, 아리랑 태무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영천 고유의 민속놀이인 곳나무싸움놀이 재현, 신년화두 ‘비룡승운’을 주제로 한 서예가 박세호 씨의 서예 퍼포먼스, 영천 발전 기원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함께 즐기며 한 해의 안녕과 소망을 기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정월대보름 덕담과 함께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의 필요성과 영천 유치의 강점을 설명하며 전 시민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해가 질 무렵, ‘대구 군부대는 영천으로’라는 불 글씨가 점화되고, 이어서 달집이 활활 타오르자 시민들은 환호하며 한 해의 액운을 물리치고 소원성취를 기원했으며 다 같이 손에 손잡고 달집 주위를 돌며 흥겨워했다. 

한편, 영천시는 작전성 측면의 지리적 이점과 사통팔달의 교통망 구축 등 군부대 유치의 강점을 내세워 전방위적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