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장수군, 오는 24일 정월대보름 맞아 달집태우기 ‘장수가야, 대보름을 밝히다’
상태바
장수군, 오는 24일 정월대보름 맞아 달집태우기 ‘장수가야, 대보름을 밝히다’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4.02.2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장수군은 오는 24일 정월 대보름을 맞아 ‘장수가야, 대보름을 밝히다’를 주제로 정월대보름 행사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장수팔공청년회가 주관하고 장수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시가지 풍물공연 행진과 식전공연, 풍년기원제, 달집태우기 등으로 구성돼 한층 풍성한 대보름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앞서 한 해의 소망을 기원하는 소원지 작성이 군청 앞과 행사장에서도 추진돼 달집태우기에 소원지를 태워 주민들의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한다.

시가지 풍물공연행진은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장수성당에서 출발해 터미널, 장수교, 행사장으로 지나 시가지 행진 중 주민들과 부럼 깨물기 등을 함께하며 신명나는 거리 행진을 함께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후 6시 10분부터 의암공원 한우마당에서 치러지며 식전공연과 풍년기원제, 봉화점화 퍼포먼스, 달집태우기가 진행돼 풍물공연, 전통무용 등의 신명나는 공연으로 마무리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장수경찰서, 장수소방서 등 관계 기관과 함께 안전관리계획 심의회를 개최하였고, 행사 당일에는 현장에서 합동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가 없도록 최선을 다한다고 했다. 

안전요원 배치, 화재진압 차량과 의료차량 대기, 일출 시 까지 잔불 감시초소 운영 등 안전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빈틈없이 준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장수군 읍‧면별로도 대표 정월대보름 행사가 진행돼 한 해의 안녕을 기원한다.(▲천천교회 앞 하천, ▲사곡 중앙공터, ▲어전리 소공원, ▲장계시장 앞 천변, ▲금천마을, ▲산서터미널 앞 등) 팔공청년회 김상일 회장은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대보름 달집 태우기 행사를 알려 성공적으로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민채 문화관광과장은 “2024년 장수군 정월대보름 행사의 개최를 통해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소원도 빌고 달집도 태우며 질병도, 근심도 없는 밝은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