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전주대학교, 2024년 고용노동부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선정
상태바
전주대학교, 2024년 고용노동부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선정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4.02.2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 호남권 대학 최초 대학일자리센터 개소 등 지역 내 청년 고용서비스 허브 기관으로 선도적 역할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는 고용노동부 진행하는 2024년 '대학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는 고용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조기에 지원하여 원활한 학교-노동시장 이행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전국에서 40여 개 대학이 선정됐다.

전주대 학생취업처는 이번 선정으로 국고보조금 7.4억 원을 추가 지원받아 기존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포함하여 연간 약 15억 원의 사업비로 다음 달부터 본격 사업 추진한다고 전했다.

전주대학교는 2015년 10월 호남권 대학 최초로 대학일자리센터를 개소하여 현재까지 8년간 청년에게 원스톱 고용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학 내 진로·취업 지원 기능을 통합하고, 도내 기업 발굴 및 청년 일자리 매칭 등 지역 내 청년 고용서비스 허브 기관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통해 구축한 인프라와 고용서비스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저학년 대상 AI 기반 직업·진로 탐색 서비스와 신직업·미래 직업 프로그램 기반의 심층 상담으로 개인별 희망 직업 포트폴리오 설계 △고학년 대상 취업 준비 정도에 따라 개인별 취업 활동 계획(IAP) 수립과 역량 강화 프로그램 및 수당 지급 등 서비스를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 신숙경 교수는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진로 취업 지원 인프라와 고용서비스 전문성의 우수성을 입증받았다며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가 필요한 청년들에게 성공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