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청년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상태바
고령군, 청년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2.23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군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고령군은 미취업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취업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6부터 3월 6일까지 10일간 2024년 ‘청년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고령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거나 거주 예정인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 중 취업을 준비 중인 미취업 청년이다.

지원 금액은 1인 최대 1백만원으로 국가자격증(국가기술자격·국가전문자격) 취득을 위한 수강료, 응시료, 자격증 발급비 등 소요경비 전액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지원대상 자격시험 종류를 확대하여 국어(3종), 영어(TOEIC 등 7종), 일본어(2종), 중국어(1종)의 공인어학 시험 자격을 추가로 지원하며, 공인어학 시험 지원요건을 충족할 경우 시험 응시료 최대 5회 및 증명서 발급 비용을 지원한다.

신청은 고령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구비해 인구정책과 청년정책팀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고령군은 물가상승 및 취업난으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시책을 발굴해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령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