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산하 17개 공공기관 상반기 신규직원 54명 채용
상태바
경북도 산하 17개 공공기관 상반기 신규직원 54명 채용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2.22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채용 공공기관 소재지.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도는 산하 공기업·출자기관 등에 근무할 17개 공공기관 직원 54명을 상반기 중에 통합채용 절차를 통해 선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선발인원은 지난해 상반기 13개 공공기관 37명 대비 45.9% 증가한 규모로 경북개발공사 5명, 경북문화관광공사 10명, 경북문화재단 8명 등 문화·관광 산업, 경제·금융, 농산물유통 관련분야 17개 기관에서 선발한다.

채용공고는 경북도 누리집 ‘시험정보’란 및 기관별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며, 원서접수는 3월 18일~22일까지 5일간 경북도 공공기관 인터넷원서접수센터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할 수 있고 한 사람이 1개 기관 1개 직종에만 지원 가능하다.

필기시험은 5월 4일 도에서 통합 실시하며, 필기시험 합격자는 5월 17일 발표한다. 이어서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각 기관에서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6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시험과목은 공통과목으로 NCS직업기초능력평가 1과목(50문항), 채용분야별 특성을 고려해 선정한 전공 2과목(경영학, 회계학 등 40문항)이며, 기관별 영어능력검정시험 성적 등 자격요건이 필요하다.

특히, 이번 채용에서 경북도는 필기시험에서 선발예정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고 역량검사를 신규로 도입해 대면 면접 시 참고자료로 활용해 보다 강화된 심층 면접을 진행하며 조직 문화와 조화를 이루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역량과 인성을 겸비한 우수한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경북도 산하 공공기관은 지난해 통·폐합을 통해 24개 공공기관이 있으며, 본사를 기준으로 도청 소재지 인근 안동·예천, 구미·경산, 포항 등에 소재하고 관련 분야별로 경북도와 조화로운 파트너십으로 도정 성과 극대화에 기여하고 있다. 직원 정년 및 복무, 복지 등은 기관별 내부 규정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객관적이고 투명한 채용을 진행해 공정하게 우수한 인재를 선발해 공공기관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혁신과 활기를 불어 넣어줄 것을 기대한다”면서 “지방시대를 이끌 능력있고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2019년부터 상·하반기로 나눠 도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통합채용시험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기관별 선발예정인원 및 응시자격 등 자세한 내용은 경북도 누리집 시험정보란 및 각 기관별 누리집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