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여수시, 임산부·영유아 영양보충식품 지원 추진
상태바
여수시, 임산부·영유아 영양보충식품 지원 추진
  • 장옥단 기자
  • 승인 2024.02.2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준중위소득 80%이하, 6개월~1년간 영양교육·상담 및 보충식품 패키지 제공

[KNS뉴스통신=장옥단 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올해도 취약계층 아이와 산모의 영양 불균형 해소와 건강증진을 위해 ‘영양플러스 사업’을 추진한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산부 및 영유아 중 빈혈, 성장부진, 영양 불량 등 영양 위험 요인 보유자를 대상으로 월 2회 맞춤형 보충식품 패키지 배송과 월 1회 영양 교육과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가구별 기준중위소득 80% 이하 임신부, 출산·수유부, 66개월 이하 영유아이다.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보충식품 패키지는 일상적인 식사에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도록 영양밀도가 높은 분유, 쌀, 감자, 미역, 우유, 달걀 등 식품 공급원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구성되며, 6개월에서 최대 12개월까지 제공된다.

또한, 수혜 기간 동안 대상자의 영양 상태 변화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업 초기부터 종료 시점까지 정기적인 영양 평가도 진행된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여수시보건소 영양플러스실(☎061-659-4190)로 전화 사전 예약 후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격 및 소득 심사를 거친 후 신체계측, 빈혈검사 등 영양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시 관계자는 “출산 전후의 영양 상태는 엄마와 아기의 평생건강에 영향을 미칠 만큼 중요하다”며 “취약계층 가정의 출산과 양육에 대한 부담 해소를 위해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장옥단 기자 knsnews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