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한수원, 저선량방사선 치료연구 심포지엄 열어
상태바
한수원, 저선량방사선 치료연구 심포지엄 열어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4.02.22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전문가 초청 저선량방사선 전임상/임상 연구 교류 나서
한수원이 21일 저선량방사선 치료연구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사진=한수원]
한수원이 21일 저선량방사선 치료연구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사진=한수원]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은 ‘저선량방사선 치료연구 심포지엄’을 21일 서울 방사선보건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국내 방사선 의학 및 생물 분야 전문가 30여명이 자리해 저선량방사선을 이용한 치료 임상시험의 중간 연구 결과와 최신 동향을 공유했다. 또, 저선량방사선을 활용한 연구 발전 방향 및 활용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진행했다.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은 자체 및 산업부 지원 연구과제를 수행해 저선량방사선의 인체 영향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결과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현재 국내 최초로 저선량방사선을 이용한 난치성 질환(알츠하이머병/퇴행성관절염) 치료 임상시험을 주관해 수행하고 있다.

한편,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은 저선량방사선의 활용 분야를 개척하기 위해 저선량방사선을 이용한 임상시험 분야로 연구 역량을 넓히고 있으며, 방사선 보건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선두주자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기관 및 전문가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국내외 심포지엄 개최 등 네트워크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