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2024 남구 평생학습관 문해학당 개강
상태바
대구 남구, 2024 남구 평생학습관 문해학당 개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2.21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남구
사진=대구 남구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시 남구는 지난 19일 ‘2024년 남구 평생학습관 문해학당’을 개강했다.

남구청은 사회·경제적 이유 등으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주민의 기초생활능력 향상을 위한 ‘문해학당’을 19일 남구 평생학습관에서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 개강했다.

2024년 문해학당은 12월 13일까지 매주 월·수·금요일, 주 3회, 114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개강을 기다려온 기존 학습자들과 신규 발굴 학습자 6명을 포함한 평균연령 70대 26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글 및 생활 기초상식교육뿐만 아니라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한 안전, 금융, 디지털 등 생활문해교육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남구청은 시화전 및 백일장대회 개최를 통해 성과 공유와 더불어 학습자들의 성취감 고취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자 하며, 잠재된 신규 학습자 발굴 및 에세이 쓰기 프로그램 등 신규 학습 콘텐츠 개발을 통해 문해교육을 활성화하고자 한다.

문해학당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 “처음 공부를 시작하게 됐을 땐 두렵고 걱정이 앞섰지만 배울수록 자신감이 생긴다. 나중엔 검정고시반에 도전해서 꼭 졸업장을 취득하고 싶다”며 학습에 대한 굳은 의지를 밝혔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남구 문해학당을 통해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며 “주민 누구나 배움을 통해 행복을 누리는 평생학습도시 남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