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사천시, 21일 안전보건협의체 정기회
상태바
사천시, 21일 안전보건협의체 정기회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4.02.21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공공체육시설관리와 안전사고 예방 위해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는 21일 사천시체육회 사무실에서 안전한 공공체육시설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24년 사천시 안전보건협의체 정기회’를 개최했다.

 사천시 안전보건협의체는 사천시,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사천시체육회, 사천시스포츠클럽, 삼천포중앙고등학교, 삼천포제일중학교, 사천문선초등학교 등 7개 기관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회의는 업무수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위해 요소를 사전에 발견하고 보완하는 방안으로 산업재해 예방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또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체육시설에 대한 안전보건 관리 강화와 체육시설 종사자 등의 생명보호에 대한 방안을 중점적으로 모색했다.

 특히 주요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위탁기관과 수탁기관 간 협업하면서 안전·보건 관리를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위험에서 빠르게 벗어나기 위한 비상상황대응 메뉴얼’ 내용을 공유했다.

 한편 사천시 안전보건협의체는 주요 공공체육시설인 삼천포생활체육관, 사천시실내수영장, 사천시유도체육관을 대상으로 중대시민재해 발생 예방을 위해 합동점검을 실시하기도 했다.

 문화체육과 관계자는 “체육시설 이용자 등의 생명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겼다”며 “지속적이고 상시적인 공공체육시설 합동점검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