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평해정보고, ‘경북관광비즈니스고’로 교명 변경
상태바
울진 평해정보고, ‘경북관광비즈니스고’로 교명 변경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2.2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울진군에 위치한 평해정보고등학교는 오는 3월 1일부터 ‘경북관광비즈니스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한다.

울진군의 유일한 특성화고인 평해정보고는 기존의 학과를 ‘유통정보과’와 서비스경영과’로 재구조화하는 사업을 2023학년도에 완료해 학교의 교육역량 강화에 주력했다.

학과 재구조화 사업 완료 후 변경된 교육과정을 반영한 새로운 교명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교원, 학생, 학부모, 지역민을 대상으로 교명 및 교표 공모전을 실시했고, 30여 개의 후보 교명 중 최종 ‘경북관광비즈니스고등학교’를 선정하고 교표도 변경했다.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기 위해 OA, 회계 및 세무 자격뿐 아니라 바리스타,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조주기능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관광업종에 대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함으로 전공지식을 함양하며 관광 서비스 산업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기르고 있다.

이를 통해 졸업 후 공무원, 공기업 사무원, 대기업 사무원, 은행원, 회계 및 세무 사무원과 바리스타, 제과제빵사, 소믈리에, 바텐더, 호텔 접객원 등의 인력을 양성해 폭넓은 진로 선택을 지원하고자 한다.

김필재 교장은 “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교생활 만족도를 높여 폭넓은 진로 선택을 통해 모두의 삶이 희망으로 가득할 수 있게 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