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대전소방, 병․의원 및 약국정보 카카오톡 서비스 개시
상태바
대전소방, 병․의원 및 약국정보 카카오톡 서비스 개시
  • 장수미 기자
  • 승인 2024.02.2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최초 개발… 119 비응급 신고전화를 챗봇 및 웹서비스로 대체 -

[KNS뉴스통신= 장수미 기자] 대전소방본부는 전국 최초 카카오톡 챗봇과 연계한‘위치기반 병․의원 및 약국 조회’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20일부터 운영한다.

이 시스템은 119긴급신고 전화의 50% 이상 되는 단순 상담 성격의 비응급 신고전화를 챗봇 및 웹서비스로 대체하기 위한 사업으로 2023년도 대전시 인공지능․데이터 기반 행정서비스 개발사업으로 선정되어 2023년 7월부터 올해 1월까지 개발하고 최근 방송통신위원회에 위치기반 서비스사업자 신고를 마쳤다.

카카오톡과 연동된 병․의원 및 약국정보 조회시스템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국립중앙의료원이 보유한 의료기관 정보를 실시간 연동하여 서비스한다. 별도의 앱이 필요 없이 카카오톡 채널만으로 위치기반의 ▲병․의원 정보조회 ▲약국 정보조회 ▲자동심장충격기(AED)정보조회 ▲응급처치 정보를 편리하고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대전소방본부는 최근 의과대학 입학정원 확대에 반발하는 의료계 집단행동으로 인한 응급의료 공백 예방과 119 신고의 비응급 상담 문의 증가 등 문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화식 대전시 119종합상황실장은 "앞으로도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최신 정보기술을 활용해 일류 안전도시 대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면서“시민 여러분의 서비스 이용과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카카오 채널 바로가기 QR (http://pf.kakao.com/_sqxixks) 
검색 : 대전소방 119종합상황실

 

장수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