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덕인약품 윤희정 전무, 올해도 나주시에 고향사랑 나눔
상태바
덕인약품 윤희정 전무, 올해도 나주시에 고향사랑 나눔
  • 지연주 기자
  • 승인 2024.02.2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이어 올해도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
㈜덕인약품 윤희정 전무(왼쪽에서 세 번째)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나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사진제공-나주시)
㈜덕인약품 윤희정 전무(왼쪽에서 세 번째)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나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사진제공-나주시)

[KNS뉴스통신=지연주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덕인약품 윤희정 전무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나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덕인약품은 나주시 동수농공단지에 소재한 기업으로 살균, 살충제 및 농업용 약제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업체이다.

윤 전무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처음 시행된 지난해, 연간 최고 상한액인 500만원에 이어 올해도 200만원을 기탁했다.

윤희정 전무는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소재한 지역의 발전이 선행돼야 한다고 생각해 고향사랑 기부에 나섰다”면서 “적은 금액이지만 나주의 발전을 위해 요긴하게 활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안상현 부시장은 “윤희정 전무의 각별한 지역 사랑에 존경심을 느끼고 2년 연속 고액 기부를 해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기부금은 ‘100원 마을공동빨래방 운영’ 등 기금 사업에 사용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이를 모아 지역소멸 대응,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는 제도다. 기부자는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세액공제 금액은 10만 원까지는 100%, 10만 원 초과분은 최대 500만 원까지 16.5%다. 나주시는 배, 홍어 등 34개 품목을 제공하고 있다.

지연주 기자 duswnajdrp@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