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사천교육지원청, 20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상태바
사천교육지원청, 20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4.02.20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사안 공정하고 적법한 처리 대응 협의
사진=사천교육지원청
사진=사천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교육지원청은 20일 사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제3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을 대상으로 심의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피해학생의 보호, 가해학생에 대한 교육, 선도 및 징계,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간의 분쟁조정 등의 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최근 다양한 학교폭력 관련 이슈로 인해 공정하고 전문성 있는 학교폭력심의위원회 운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반영함은 물론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들의 전문성 향상 및 실무적인 역량을 통해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나아가 엄중한 학교폭력 사안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해나가겠다는 사천교육지원청의 의지를 담아 실시하게 됐다.

 강사로 나선 진희정 변호사(경상남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는 다양한 사례를 활용,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으로서 사안을 판단하는 능력, 심의위원회 진행 시 유의사항, 올바른 질의 방법 등을 상세히 다루었다.

송숙경 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심의위원에게 공정한 학교폭력 사안처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사천 관내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 사안에 대해 신속성·전문성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적법하게 처리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