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저소득 예비초등학생 ‘꿈드림 학습키트’ 지원
상태바
대구 북구, 저소득 예비초등학생 ‘꿈드림 학습키트’ 지원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4.02.2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북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북구청은 관내 저소득 예비초등학생 97명을 대상으로 10만원 상당의 입학준비물로 구성된 꿈드림 학습키트를 지원하는 ‘너의 입학을 축하해 사업’을 추진한다.

‘너의 입학을 축하해 사업’은 북구청 행복북구 희망은행의 신규 후원 사업으로 초등학교를 입학하는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에게 새로운 출발에 대한 응원과 함께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학업에 필요한 입학준비물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2024년 1월 중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사업 대상자 신청 및 접수를 받고 북구자원봉사센터에서 물품 키트를 제작했으며 오는 21일부터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예비초등학생 97명에게 물품을 전달하게 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아동들이 새학기를 맞아 멋진 학교생활로 꿈을 키워가길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따뜻한 사회적 보살핌 속에서 밝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전했다.

한편, 꿈드림 학습키트에는 권장 도서 1권과 캘리그라피 봉사자들이 직접 작성한 입학축하카드, 아동의 이름이 적힌 네임스티커 등 초등 입학생들이 개학 전 스스로 준비했던 다양한 학습준비물로 구성해 새학기 적응을 도울 예정이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