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교육지원청, 농산어촌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연수회 개최
상태바
봉화교육지원청, 농산어촌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연수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2.20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봉화교육지원청
사진=봉화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봉화교육지원청은 지난 19일 봉화 지역의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해 전문강사 21명을 대상으로 2024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오리엔테이션 및 연수를 개최했다.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는 우수 강사 확보가 어려운 농산어촌 및 소규모 학교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교육지원청단위에서 우수 강사를 확보해 방과후학교 운영의 활성화 및 방과후 프로그램의 질과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된 방과후학교 업무 개선 사업이다.

2024년에는 관내 초·중학교 21개교 학생을 대상으로 드론축구 등 16개 프로그램이 운영 되며, 특히 K-베트남 밸리에 대비한 베트남어 방과후프로그램을 2개 학교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연수회에서는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 강사를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운영 관련 안전 교육,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 의무자 교육, 복무 및 및 프로그램 운영 관련 안내를 했으며, 특히 청렴이행서약식을 통해 청렴한 방과후프로그램운영을 다짐했다.

권혜자 교육장은 “봉화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들이 책임감을 갖고 방과후수업에 임해 학생의 특기 적성 개발과 도시 지역과의 교육격차 해소에 큰 기여를 해주기를 바란다”며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