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알뜰 보험] 환급형암보험 및 비갱신형암보험 준비하려면 암보험 비교 해보기
상태바
[알뜰 보험] 환급형암보험 및 비갱신형암보험 준비하려면 암보험 비교 해보기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4.02.22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급형암보험 및 비갱신형암보험 준비하려면 암보험 비교 해보기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서구식의 식단과 부적절한 생활 방식, 끊임없는 스트레스 등은 현대 사회에서 암을 초래하는 주요 원인 중 일부이다. 암은 초기에는 증상이 명확하지 않아 발견이 어려울 수 있다.암 진단 후 초기 치료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초기 단계에서 암을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다면 완치율이 높아지게 된다. 따라서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중요하다. 기존의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식생활을 통해 암 위험을 줄이는 노력도 필요하다.

암은 다양한 종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우리 국민 사망 원인 중 상위권에 위치한다. 이러한 이유로, 암에 대비하여 미리 보험 등의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id=4kgkb)를 통해 다양한 보험사의 암 관련 보험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암 치료 성공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첨단 기술과 신약의 연구로 많은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치료 기간을 놓친다면 그 위험성은 여전히 크다.

암보험은 초기부터 미리 가입하는 것을 추천하며, 이에 대한 근거는 보험의 보장 시작 시기에 있다. 보험에 가입하더라도 즉각적인 보험금 지급이 시작되는 것은 아니라, 각 보험 회사별로 설정된 면책 및 감액 기간 이후에 원래의 보험금 보장이 이루어진다고 보는 것이다.

보험에 가입하면 면책기간이 시작되며, 대략 3개월 정도 지속된다. 이 시간 동안 보험금 청구해도 지급이 되지 않는 시간이다. 면책기간은 대체로 3개월이지만, 보험회사에 따라 다를 수 있기에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책기간 후에는 감액기간이 시작되며, 이 때는 보험금의 일부만을 지급받는다. 즉, 원래 약정된 보험금의 전액이 아니라 일부만 지급받는 것이다. 이 두 기간을 모두 지나야 실제로 보험금 전체의 보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 보험 가입 전에 이 점을 숙지하는 것이다.

암보험 상품은 크게 보장 중심의 상품과 만기 반환형 상품으로 나뉘어진다. 이 두 상품의 주요한 구분 요소는 만기가 되었을 때 환급 가능성에 있다. 보장 중심의 상품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암 발병 시에 주로 보험금 지급에 초점을 둔 상품이다. 만기 반환형 상품은 만기 도래 시 환급받을 수 있으며, 보장 중심 상품보다 월 납입 금액이 상대적으로 높게 설정된 경우가 많다. 각각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개인의 상황에 맞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다.

더불어, 갱신 가능한 암보험과 갱신이 불가능한 암보험 또한 존재한다. 갱신 가능한 암보험에서는 보험 기간이 갱신되며, 갱신 시점마다 보험료에 변화가 생길 수 있다. 즉, 처음 설정한 보험료가 변할 수 있는 상품이다. 그에 반해, 갱신 불가능한 보험에서는 처음 정한 보험료가 계속 동일하게 유지되는 상품이다. 초기의 보험료만을 기준으로 보면, 갱신 불가능한 암보험의 보험료가 갱신 가능한 암보험의 보험료보다 비쌀 수 있다. 다만, 가입 시기나 납입 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 외에도, 암보험 가입 시 기본 보장 내용 외에 추가적인 보장 항목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추가 항목에는 병원 입원비, 특정 암 치료비, 재활 지원 등 다양한 내용이 포함될 수 있다. 이렇게 선택한 추가 보장 항목에 따라 보험료가 조정될 수 있으므로, 본인의 상황과 필요에 따라 꼭 필요한 보장 항목을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다. 추가로, 암보험 가입 전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본인의 상황에 맞는 보험 상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암보험의 보장 내용은 가입자가 선택하는 상품에 따라 다르게 설정될 수 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을 고려한다면 단순히 한 보험회사의 상품만 검토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보험 상품을 비교 검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양한 보험 상품과 보험료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https://bohumbigyo.kr/news/?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id=4kgkb)를 통해 개인에게 적합한 암보험 상품을 추천 받거나 보험료 견적을 파악하는 것이 유용하다. 더불어,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암보험에 대한 깊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원하는 보장 내용을 포함한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암보험은 일단 가입하면 장기적으로 이용하는 것이므로 세심한 주의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