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2024 교육경비 보조금 심의위원회 개최
상태바
달성군, 2024 교육경비 보조금 심의위원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4.02.19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달성군
사진=대구 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달성군은 지난 16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4년도 교육경비 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총 11개 사업, 33억 원의 교육경비를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등 63개교에 지원하기로 심의·결정했다고 밝혔다.

달성군 교육경비 보조금 심의위원회는 관계공무원과 군의원,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로서 교육분야에 경험과 식견이 풍부한 위원 9명으로 구성돼 각급 학교에 지원되는 교육경비 보조사업을 심의한다.

특히 올해는 학교 교육시설 및 환경개선비에 지원하던 보조경비를 학교의 교육력 제고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하여 각 학교의 특수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프로그램 발굴과 학생별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경비로 지원하고자 학교별 특화사업비로 4억 50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전반적인 긴축 재정 운영에 따라 교육경비 지원 예산이 전년도에 비해 다소 감소됐지만 학교별 수요가 많은 방과후학교 운영과 인성교육, AI, 로봇코딩 등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맞추어 많은 학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심의를 기울였다.

달성군은 또한, 3월중 발표되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과 연계해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공교육의 기반 확보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지원과 지난해 출범한 달성교육재단의 차별화된 프로그램 등과 함께 달성군만의 지역 특성을 고려한 교육환경 구축으로 창의적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재훈 군수는 “교육을 위해 달성을 떠나는 일이 없도록 학교 교육력 제고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기반을 다지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환경 조성으로 머물고 싶고, 찾아오는 교육도시 달성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