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미세린 스타 셰프 조셉 리저우드, 밀양 딸기 1943과 사랑에 빠지다!
상태바
미세린 스타 셰프 조셉 리저우드, 밀양 딸기 1943과 사랑에 빠지다!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4.02.1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셉 리저우드가 지난 1월 중순 밀양 딸기 농가를 방문해서 딸기 수확을 하고 있다.<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호주 출신의 유명 요리사 조셉 리저우드(Joseph Lisgerwood)가 밀양 딸기의 매력에 푹 빠졌다.

조셉 리저우드는 지난 2021년에 미쉐린 영 셰프 상을 받았고 그가 운영하는 퓨전 한식 레스토랑은 2020년부터 4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1 스타를 받을 정도로 유명하다. 

그는 대한민국 곳곳을 찾아다니며 한국적인 재료를 이용한 요리를 개발해 글로벌 K-푸드 열풍을 이끌고 있다.

조셉 리저우드는 지난달 중순에 밀양의 한 딸기농장을 방문해 직접 딸기를 수확하며 딸기를 키우는 농민들의 정성과 노력에 감동했다. 

밀양 딸기의 향긋하고 달콤한 맛에 감탄하며“음식 재료에 매력을 불어넣는 것은 그것을 생산하는 사람이다”라며“지금까지 맛본 것 중 밀양 딸기가 최고다”라고 극찬했다. 이어서 밀양 딸기의 뛰어난 맛을 최대한 살린 2가지 메뉴를 선보였다. 

또 껍질을 바싹하게 익힌 오리고기와 달콤한 딸기 소스를 곁들이는‘딸기 소스 오리바비큐’와 흰 딸기와 레몬즙, 설탕을 갈아 만든 순백의 빙수인‘눈 꽃송이 딸기빙수’가 그것이다. 

또한 리저우드 셰프는 오는 29일부터 3월 2일까지 서울 성수동 위키드와이프 페어링바&까페스토크에서 2박 3일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진행되는‘세계딸기심포지엄’에서‘밀양 딸기 1943 A Fresh Start!’강연과 쿠킹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경란 6차산업과장은“역사적 가치와 품질의 우수성이 돋보이는 밀양 딸기를 K-푸드를 이끌어갈 새로운 음식문화의 중심으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밝혔다. 

한편‘밀양 딸기 1943’은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최한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획득한 BI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