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오늘 날씨] 고기압 영향 전국 대체로 맑아…내일 오전부터 빗방울
상태바
[오늘 날씨] 고기압 영향 전국 대체로 맑아…내일 오전부터 빗방울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4.02.1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7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토요일인 오늘(17일)은 기온이 점차 상승해 평년(최저기온 -8~2도, 최고기온 4~10도)보다 높겠으며 특히, 낮 기온이 오늘은 어제(16일, 낮최고기온 5~12도)보다 2~5도, 내일(18일)과 모레(19일)는 오늘보다 2~6도가량 오르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8~15도가 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기압골 영향으로 내일 오전(06~12시)에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돼 오후(12~18시)에 경기서해안과 충남서부, 남부지방으로, 밤(18~24시)에 그 밖의 전국(강원영동 제외)으로 비가 확대되겠다.

특히, 내일 밤부터 모레 새벽 사이 제주도와 남해안, 지리산부근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오겠으니 피해 없도록 대비해야 하겠다.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한편, 최근 기온이 평년보다 높은 가운데 내일과 모레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얼었던 땅이 녹고 지반이 약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축대나 옹벽 붕괴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내일부터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최근까지 눈이 내려 쌓인 강원도를 중심으로 낮 동안 녹았던 눈이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얼어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저속 운행해야 하겠다.

또한, 주택가 이면도로나 인도 등에서는 매우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경상권해안은 오늘 오전까지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와 갯바위,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며 특히, 너울 발생 시 1.5m 내외의 물결에서도 해안가 인명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질이 대체로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