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통영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간식비 지원
상태바
통영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간식비 지원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4.02.1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고향사랑기금 지원 사업, 12개소 대상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통영시는 2월부터 관내 지역아동센터 12개소를 대상으로 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에게 풍족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올해 고향사랑기금 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지역아동센터 간식비 지원’을 시작한다.

 어린이 안전대상 수상 지자체의 영예에 걸맞게 안전하고 풍족한 먹거리를 제공해 다방면에 걸쳐 아동이 살기 좋은 통영을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지역아동센터 간식비 지원’은 통영시에서‘24년 고향사랑기금의 운용과 관련해 선정한 3개의 지원 사업 중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과 관련한 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충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연 5000만 원의 예산을 편성해 금번 간식비 지원 사업 시행으로 관내 12개의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급식 외 매월 정기적인 간식을 제공하게 된다.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대표해 김동이 통영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아이들의 간식이 충분치 못해 안타까웠는데 이번 통영시 고향사랑기금으로 아이들에게 정기적으로 간식을 줄 수 있게 되어 너무 고맙다”며 “아이들에게 양질의 간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유국 여성가족과장은“아이들이 충분한 먹거리와 안전한 공간에서 생활하는 것이 최우선이다”며“지역아동센터장님들께서는 시설 운영·관리에 철저를 기해주시고, 아동의 건강과 안전한 돌봄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