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오늘 날씨] 찬공기 남하 아침 한파 ‘건강 유의’…내일부터 기온 차차 올라
상태바
[오늘 날씨] 찬공기 남하 아침 한파 ‘건강 유의’…내일부터 기온 차차 올라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4.02.16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6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금요일인 오늘(16일)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평년(최저기온 -8~2도, 최고기온 4~10도)과 비슷하겠으나 어제(15일)보다 5~10도가량 낮아지겠으니 급격한 기온변화로 인한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특히, 오늘 아침 기온이 어제보다 7도 이상 떨어지면서 전국에 한파영향예보 관심 단계가 발표됐으니 면역력 약한 노약자와 어린이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등 낮은 기온으로 인한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5~11도가 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도와 충북, 경상권은 가끔 구름이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으며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어제(15일) 강원도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으며 그 밖의 전국에도 비 또는 눈이 내린 가운데 밤사이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안전거리를 확보하고 저속 운행해야 하겠다.

또한, 주택가 이면도로나 인도 등에서는 매우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한편, 내일(17일)부터는 기온이 차차 오르면서 내일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으며 모레도 평년보다 높겠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서해먼바다(서해중부먼바다는 06시 해제)와 남해서부먼바다, 제주도앞바다, 동해앞바다, 부산앞바다는 오늘 오전까지, 동해먼바다와 남해동부먼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는 오늘 밤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4.0m(동해남부남쪽먼바다, 제주도남쪽바깥먼바다 최대 5.0m 이상)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하겠다.

강원동해안은 오늘까지, 경상권해안은 내일 오전까지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와 갯바위,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인명사고와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질이 대체로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