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박용호 예비후보, 맞춤 공약 2탄 환경·복지분야 발표
상태바
박용호 예비후보, 맞춤 공약 2탄 환경·복지분야 발표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4.02.15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증된 법률전문가, 주민 삶 더 촘촘히 챙길 것’
박용호 예비후보,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박용호(전 창원지방검찰청 마산지청장) 국민의힘 밀양·의령·함안·창녕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환경·복지 맞춤 공약을 발표하고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박용호 예비후보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1탄 경제·교육 분야에 이어, 2탄 환경·복지 분야 맞춤 공약을 통해 주민 삶을 더 촘촘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환경 분야에서는 △공원·노인정 등 설치 지원을 위한「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을 개정하고, △도시가스 공급확대, △지역거점 생활문화센터 설치, △도심형 테마숲길 공원 조성, △수변파크골프장 시설 확충, △낙동강 수변 종합레포츠 관광 지역특화발전 특구 지정을 통해 정주 여건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교통환경으로는 △국도 24호선(창녕 고암 ~ 밀양 부북) 건설 추진, △밀양 ~ 김해 고속국도 신설 △국도 20호선 의령 ~ 정곡 4차로 확장, △국도 79호선 군북 ~ 가야간 4차선 도로 확장과 국지도 60호선 칠북 ~ 북면간 도로확포장 등을 통해 실질적인 교통난 해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복지 분야에서는 △권역 응급의료센터 유치로 응급의료서비스 강화, △청년 농·축·임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지원금 상향, △농작물 재해보험 확대, △실버케어센터 조성 및 노인복지종합타운 설치,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구축 및 활동 지원사업 예산 확대, △농촌 분만취약지역 의료인프라 확충 및 분만케어 예산 지원, △거점별 복지·여가·체육시설 확충 등을 추진하여 주민복지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용호 예비후보는 “환경·복지 분야는 인구 유입을 유도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테마”라면서 “맞춤형 정책 공약을 통해 주민복지 향상·정주여건 개선에 빈틈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목소리가 반영된 다양한 분야의 정책 공약 발굴에 더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후보는 “사람은 그대로인데, 새로운 변화만 외치는 지역 정치를 이제 끝내야 할 때”라며 “인구소멸 위기의 우리 지역에 이제는 새로운 변화를 주어야 한다.”라고 말하며, “검증된 법률전문가로서 주민 삶을 더 촘촘히 챙기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여 지방 도시의 위기를 싹 다 바꾸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끝>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