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국민의힘, 정운천 의원 전주시을 지역 단수공천 확정
상태바
국민의힘, 정운천 의원 전주시을 지역 단수공천 확정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4.02.15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겠다”
보수 험지 ‘전주시을’에서 3선 도전
정운천 의원
정운천 의원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국민의힘 정운천 의원(비례대표)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전북 전주시을’ 지역의 국민의힘 단수추천 대상자로 확정됐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경기, 인천, 전북 지역 25명의 단수추천 후보자를 발표했다.

국민의힘의 단수공천 확정으로 정운천 의원은 보수 험지로 불리는 ‘전북 전주시을’에서 전북 최초 보수정당 3선 의원에 도전하게 됐다.

정 의원은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또 한 번의 기적을 일으켜 전북특별자치도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1954년 전북 고창군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농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해남에서 30여 년 농부의 삶을 살아온 정 의원은 이명박 정부 초대 농식품부 장관을 역임했으며, 지난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32년 만에 전주에서 보수정당 후보로 당선되며 국회에 입성했다.

이후 정 의원은 국민의힘 국민통합위원장으로서 국민의힘의 서진정책을 주도했고, 헌정사상 최초 7년 연속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전라북도 국가예산 9조 원 시대를 여는 데 큰 역할을 했으며,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을 위한 근거법 마련,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을 이뤄내는 등의 성과를 냈다.

지난 8년간 재선 국회의원으로서 맨땅에 헤딩하는 수준으로 지역 일꾼 여론을 쌓아온 정 의원은 호남 지역에서 국민의힘 소속으로 당선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인물로 평가되고 있어 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의 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